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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가는 말한다(2)

로마서4장 23절,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25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ὃς παρεδόθη διὰ τὰ παραπτώματα ἡμῶν καὶ ἠγέρθη διὰ τὴν δικαίωσιν ἡμῶν.”
● 의롭다하심(justification)
우리를 의롭다고 하실 수 있는 분은 오직 재판장이신 하나님뿐이다.
그런데 우리를 의롭다 라고 판정하려면 그러한 이유와 근거가 있어야 한다.
그것은 예수께서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어줌이 되셨다. 즉, 자신의 피값(생명)을 내어 주셨다.
하나님은 자기의 독생자를 내어 주셨다(요3:16).
그 이유는 우리가 멸망당함을 원치 않으셨다.
영생을 얻게 하시려는 그의 사랑 때문이다.
그는 우리를 위하여 죄가 없은 아들을 대신 내어 놓으셨다.
그리고 그가 치루신 것을 보시고 만족하게 여기셨다.
이사야는 일찍이 이를 예언했다.
이사야53장을 메시아의 고난과 영광의 장이라 부른다.
비로 주께서 친히 고난받으신 것을 기록하고 있다.
1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냐 여호와의 팔이 누구에게 나타났느냐 2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뿌리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가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3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4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7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 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양 같이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8 그는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 갔으나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살아 있는 자들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 하였으리요 9 그는 강포를 행하지 아니하였고 그의 입에 거짓이 없었으나 그의 무덤이 악인들과 함께 있었으며 그가 죽은 후에 부자와 함께 있었도다 10 여호와께서 그에게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하게 하셨은즉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 11 그가 자기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하게 여길 것이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또 그들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리로다> 12 그러므로 내가 그에게 존귀한 자와 함께 몫을 받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았음이니라 그러나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그렇다. 우리를 의롭게 하려고 죽임을 당하셨다.
그리스도의 죽음은 우리 죄를 담당하신 것이다.
그가 우리 죄를 짊어지신 것이다.
그가 우리 죄를 지시고 골고다에 오르셨다.
그 십자가에서 우리가 받아야할 형벌을 대신하셨다.
문제는 우리가 어떻게 의롭다 함을 얻었는가?
그가 죽임을 당하사 우리 죄를 대신하신 것을 믿음으로 얻었다.
로마서 10장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1.입으로 시인해야 한다.
2.예수는 나의 구주이시다.
3.하나님이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으로 믿어야 한다.
<마음과 입으로> 인격적인 고백을 의미한다.
마음은 인격의 사령부이다.
입으로 말하는 것(시인)은 보증을 의미한다.
십자가는 우리가 받아야할 형벌 곧 죄인이라는 사실을 말해준다.
바울은 에베소서 2장에서 구원을 설명한다.
1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그리고 그리스도의 부활은 우리가 의로운 자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15장에서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설명한다. 2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십자가의 도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구원을 얻게하는 도이다. 하나님의 지혜이며 구원계획이다.
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그러므로 우리는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
주 십자가 못 박힘은 속죄함 아닌가?
"십자가, 그 십자가를 내가 오늘 믿고서 내 눈 밝아졌습니다."
(2)주 십자가 못 박힘은 속죄함 아닌가 그 긍휼함과 큰 은혜 말할 수 없도다
(3)늘 울어도 그 큰 은혜 다 갚을 수 없네
https://youtu.be/Svrb70Z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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