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회의 영광을 회복, 『성령 충만한 그리스도인』

친구네 2024. 5. 25. 14:36 수정 삭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의 영광을 회복하는 길은 무엇입니까?

 

오늘 저와 여러분들이 들어야 할 아주 중요한 메시지가 있습니다.

<누가-행전>의 저자는 예수님의 지상 사역을 보도하면서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행1:2)라고 말씀한다.

예수님의 공생애 사역은 핵심이 무엇이었다고 말씀합니까?  "예수님도 성령으로 사역을 하셨다." 입니다.

또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에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말씀하십니다.

“성령을 받으라.” 제자들을 세상으로 파송하시면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처럼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向)하사 숨을 내 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성령을 받으라.” 하셨으니 성령을 받기를 사모하고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성령 충만으로 승리하고 신자답게 사시기 바랍니다.

예수님은 지상 사역은 제자들에게 천국복음을 가르치시고, 그들에게 전파하라 명하셨습니다.

지상명령을 제자들에 남기시고 승천하셔서 천상사역을 하시는데,

아버지께 구(求)하여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십니다.

예수님께서 지금도 지상의 제자들에게 성령으로 사역(事役)하도록 일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계속해서 성령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첫째, 성령은 속사람을 새사람으로 태어나게 하심

성령은 자연인을 거듭나게 해서 속사람(새사람)을 변화시킨다.

니고데모와의 대화에서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요한복음 3:5~7) 

또 성령이 이끌지 않으면 인간은 인본주의 신자가 되고, 죄를 이길 수 없습니다. 

“내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으로 나를 사로잡는 것을 보는도다(롬7:22~23), 그러나 성령은 육신에 속한 그리스도인에게 영적인 삶으로 변화되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게 하십니다.

우리는 성령으로 사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실제적으로 성령으로 사는 삶은 다음에 들려 드리겠습니다. 

영에 속한 사람 vs 육에 속한 사람

“오직 성령께서 가르치신 것으로 하니 영적인 일은 영적인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고전2:14)

 

 

둘째, 성령은 죄 용서하는 능력을 주심

사람은 누구나 자신에게 해(害)를 키친 사람에게 미움과 분노와 노여움, 다툼과 분열, 원수가 되고 마침내 복수하려합니다. 그러나 성령은 상처와 분노를 뛰어넘어 죄를 용서하는 사람(죄사함)이 될 수 있게 하신다.

요20:23, “너희가 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 《죄 사함(용서)의 권세》는 유일하게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님에게 있습니다.

하지만, 그 권세를 믿는 신자들에게 위양(委讓:넘겨줌)해 주신 것입니다.

성령은 우리 죄를 씻는 일, 속사람을 정결하게 하십니다.

주님이 내 죄를 용서하심과 같이 나도 남을 용서해 줄 권세가 생긴다.

누군가 우리에게 행한 죄를 ‘일흔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할 능력을 성령이 주십니다.

 

셋째, 성령의 권능은 예수의 증인으로 살게 함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행1:4)

“몇 날이 못 되어 너희가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라.”(5절)

성령께서 신자에게 임하시고 역사하셔야할 이유는 이 세상 인간 누구도 대적자 사탄의 미혹, 속임과 거짓, 방해, 억압과 핍박을 이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령은 이를 알고 대적하며 이기게 하시고, 정복하게 하십니다.

성령이 임하면 예수께서 베푸신 죄용서의 확신과 ‘하나님이 아버지’라 부르며 하나님과 소통하며, 그의 사랑 안에 거하고 싶어 합니다.

그들에게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그리고 천국에 들어갈 소망이 있습니다.

사탄의 쏘는 불신과 의심의 불화살을 막아내고 적을 무찌르는 무기가 바로 성령입니다.

당신은 성령 충만을 기대하며 사모하고 있습니까?

 

■ 말씀나눔

1.신앙의 첫단추와 완결인 예수를 믿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게 하는 그 일을 누가 주도합니까?

 

2.예수님은 자신의 사역을 계승할 제자들에게 성령으로 죄 용서하는 권세를 주셨습니까?

 

3.예수를 전파하여 듣는 사람들이 구원을 얻게 하는 일은 무엇으로 가능하고 그 방법으로 무엇입니까?

 

728x90